Engine Oil

RACING HYPER REV TUNE 0W35


제품 소개


베이스오일에 유막강도가 높은 특수에스테르를 채용해 

성능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고성능 오일입니다.

Engine Oil

RACING HYPER REV TUNE 0W35


베이스오일에 유막강도가 높은 특수에스테르를 채용해성능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고성능 오일입니다.

오일로서의 성능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능력 


리코세이의 치프 메카닉인 오하라 야스시가 포르텍 오일을 쓰기 시작한 지 이미 약 20년 정도가 지났다.처음 포르텍을 테스트한 것은 랜서 에볼루션의 경기차에서 싸우던 시절로, 그 후 계속 테스트를 반복해, 사용하고 있다. 리코세이에서도 이 스위프트 스포츠나 86, VAB등을 테스트 베드로서 지금도 항상 실증을 하고 있다.


그럼 왜, 그렇게까지 포르텍 오일을 신뢰하며

계속 사용하고 있는 것일까. 


「엔진 오일은 어느 제품이라도, 신품이면 일정 이상의 성능이 있다.그러나 대부분은 한 번 열이 들어오면 급격히 성능이 저하된다.포르텍과의 차이는 거기에 있다」라고 오오하라씨. 엔진오일은 베이스오일에 다양한 성능을 발휘하는 폴리머를 배합해 성능을 결정해 나가는 방식이다. 문제는 그 폴리머에 있다. 폴리머란 열이 가해지면 변질이 된다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유온이 일정 수준에 이르면 엔진오일의 성능이 떨어지게 된다. 리코세이가 포르텍을 높게 평가하고 있는 것은, 베이스 오일의 성능이 높고, 폴리머의 함유량이 적은 것. 폴리머가 적기 때문에 유온이 라인을 넘어도 성능 열화의 비율이 적다. 이는 체감뿐만 아니라 샘플을 채취해 분석을 함으로써 수치로도 증명되고 있다. 이것이 리코세이가 포르텍을 추천하는, 첫 번째의 포인트가 되고 있다.

오일로서의 성능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는 능력 


리코세이의 치프 메카닉인 오하라 야스시가 포르텍 오일을 쓰기 시작한 지 이미 약 20년 정도가 지났다.처음 포르텍을 테스트한 것은 랜서 에볼루션의 경기차에서 싸우던 시절로, 그 후 계속 테스트를 반복해, 사용하고 있다. 리코세이에서도 이 스위프트 스포츠나 86, VAB등을 테스트 베드로서 지금도 항상 실증을 하고 있다.


그럼 왜, 그렇게까지 포르텍 오일을 신뢰하며 계속 사용하고 있는 것일까. 


「엔진 오일은 어느 제품이라도, 신품이면 일정 이상의 성능이 있다.그러나 대부분은 한 번 열이 들어오면 급격히 성능이 저하된다.포르텍과의 차이는 거기에 있다」라고 오오하라씨. 엔진오일은 베이스오일에 다양한 성능을 발휘하는 폴리머를 배합해 성능을 결정해 나가는 방식이다. 문제는 그 폴리머에 있다. 폴리머란 열이 가해지면 변질이 된다는 특성이 있기 때문에 유온이 일정 수준에 이르면 엔진오일의 성능이 떨어지게 된다. 리코세이가 포르텍을 높게 평가하고 있는 것은, 베이스 오일의 성능이 높고, 폴리머의 함유량이 적은 것. 폴리머가 적기 때문에 유온이 라인을 넘어도 성능 열화의 비율이 적다. 이는 체감뿐만 아니라 샘플을 채취해 분석을 함으로써 수치로도 증명되고 있다. 이것이 리코세이가 포르텍을 추천하는, 첫 번째의 포인트가 되고 있다.

ZC33S 스위프트 스포츠에 적용한

오일 점도는 0W-35 1.4L

 

터보이면서 굵은 토크를 만들어 속도를 실현하고 있는 ZC33S 스위프트 스포츠

알루미늄 합금을 소재로 한 엔진 블록을 채택한 K14C 엔진에 최적의오일은 교환한 직 후부터 알 수 있다. 가벼운 느낌과 토크감 초보자에게만 사용했으면 하는 포르텍 오일 리코세이가 포르텍 오일을 추천하는 또 다른 이유는 베이스 오일의 성능이다. 


폴리머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다른 오일이라도 유온 상승만 조심하면 성능열화의 비율은 작아진다. 구체적으로는 유온이 120℃를 넘으면 폴리머는 한꺼번에 열화하기 때문에, 유온이 그 온도에 도달하기 전에 냉각구간으로 보낼 수 있으면 트러블이 발생할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아마추어는 달리기에 열중하기 쉽다. 유온도 스트레이트로는 확인이 되어도, 부담이 큰 포인트에서는 유온이 몇도가 되어 있는지, 체크할 수 있는 사람은 적다. 


그러한 상태로 유온이 120도를 넘어 버리면, 보호 성능 등이 한꺼번에 떨어져 버려, 그로 인해 트러블로 연결되기도 한다. 그러한 사람에게 있어서, 베이스 오일로 성능을 내고 있는 포르텍을 사용하는 것은 안심이 된다. 원래 가지고 있는 높은 엔진보호성능과 플릭션 로스의 저감이라는 오일성능의 평가점은 기본부터 높다. 고객들로부터도 「토크감이 올랐다」라든지 「피크 부스트가 올랐다」, 「유온의 오르는 정도가 느려졌다」 등의 의견들이 있다. 엔진을 분해해 봐도 부품의 상태가 좋아, 높은 보호성능이 실제로 입증되고 있다. 


그러한 포인트도 포함한 데다가, 리코세이가 포르텍을 사용할 때의 교환 사이클은, 일반도로 주행에서는 3000 km마다, 서킷에서는 2회 경기에 참가하면 교환이다. K14C의 장점을 맛보면서, 엔진 보호를 할 수 있다고 하는 사이클이다. 또 리코세이에서는 미션오일도 포르텍의 스펙 R을 사용했다. 순정오일 사용시 2단으로의 변속이 어려운 증상이 있는데 이를 교환하면 유동성이 높아 쉽게 치우치지 않고 보호성능이 높으며 시프트 필도 개선된다.


교환은 엔진오일과 마찬가지로 일반 도로는 3000km, 서킷에서는 2회에 한 번이다. 지금까지 20년에 걸쳐서 실증을 계속해 온 포르텍은 일본산 오일. 그렇기에 팀과 제조업체 간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성능개선을 할 수 있었다고 하는 측면도 있다. 소배기량으로 대배기량 차를 웃도는 주행을 보이는 스위프트 스포츠를, 항상 좋은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오일이라고 할 수 있다. 

ZC33S 스위프트 스포츠에 적용한 오일 점도는 0W-35 1.4L

 

터보이면서 굵은 토크를 만들어 속도를 실현하고 있는 ZC33S 스위프트 스포츠

알루미늄 합금을 소재로 한 엔진 블록을 채택한 K14C 엔진에 최적의오일은 교환한 직 후부터 알 수 있다. 가벼운 느낌과 토크감 초보자에게만 사용했으면 하는 포르텍 오일 리코세이가 포르텍 오일을 추천하는 또 다른 이유는 베이스 오일의 성능이다. 


폴리머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 다른 오일이라도 유온 상승만 조심하면 성능열화의 비율은 작아진다. 구체적으로는 유온이 120℃를 넘으면 폴리머는 한꺼번에 열화하기 때문에, 유온이 그 온도에 도달하기 전에 냉각구간으로 보낼 수 있으면 트러블이 발생할 가능성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런데 대부분의 아마추어는 달리기에 열중하기 쉽다. 유온도 스트레이트로는 확인이 되어도, 부담이 큰 포인트에서는 유온이 몇도가 되어 있는지, 체크할 수 있는 사람은 적다. 그러한 상태로 유온이 120도를 넘어 버리면, 보호 성능 등이 한꺼번에 떨어져 버려, 그로 인해 트러블로 연결되기도 한다. 그러한 사람에게 있어서, 베이스 오일로 성능을 내고 있는 포르텍을 사용하는 것은 안심이 된다. 원래 가지고 있는 높은 엔진보호성능과 플릭션 로스의 저감이라는 오일성능의 평가점은 기본부터 높다. 고객들로부터도 「토크감이 올랐다」라든지 「피크 부스트가 올랐다」, 「유온의 오르는 정도가 느려졌다」 등의 의견들이 있다. 엔진을 분해해 봐도 부품의 상태가 좋아, 높은 보호성능이 실제로 입증되고 있다. 


그러한 포인트도 포함한 데다가, 리코세이가 포르텍을 사용할 때의 교환 사이클은, 일반도로 주행에서는 3000 km마다, 서킷에서는 2회 경기에 참가하면 교환이다. K14C의 장점을 맛보면서, 엔진 보호를 할 수 있다고 하는 사이클이다. 또 리코세이에서는 미션오일도 포르텍의 스펙 R을 사용했다. 순정오일 사용시 2단으로의 변속이 어려운 증상이 있는데 이를 교환하면 유동성이 높아 쉽게 치우치지 않고 보호성능이 높으며 시프트 필도 개선된다.교환은 엔진오일과 마찬가지로 일반 도로는 3000km, 서킷에서는 2회에 한 번이다. 지금까지 20년에 걸쳐서 실증을 계속해 온 포르텍은 일본산 오일. 그렇기에 팀과 제조업체 간 지속적인 피드백을 통해 성능개선을 할 수 있었다고 하는 측면도 있다. 소배기량으로 대배기량 차를 웃도는 주행을 보이는 스위프트 스포츠를, 항상 좋은 상태로 유지하기 위한 오일이라고 할 수 있다. 

냉각&오일》 여름 유지관리

알루미늄 블럭은 발열이 쉬우므로 유온 관리가 중요한 포인트


K14C 엔진은 실린더 블록이 알루미늄 재질이다. 알루미늄제 블록은 발열이 쉽다는 특징이 있으므로 유온이 오르기 쉽다. 게다가 ZC33S는 유온이 110°C를 넘으면 엔진 보호를 위해 4000rpm에서 리미트가 걸려버린다.그 때문에 서킷 주행을 한다면 오일쿨러는 필수 장비이다

이를 장착하면 츠쿠바2000에서도 유온을 102°C정도로 억제할 수 있다. ZC33S는 메인 미터에 유온 표시가 된다. 110°C에 도달하면 4000rpm의 리미트가 작동하므로 서킷 주행 시 쿨링 랩을 잡아야 할 필요가 있다.


사용하는 것은 포르텍 스펙 R의 75W90.

기어가 들어가는 방법이 확실히 바뀌어 부드럽게 되지만 보호성능은 높다. 서킷 주행에 관계없이 초기부터 교환해 두고 싶다. 


리코세이 사이타마현 기타카쓰시카군

마쓰부시마치 대자축비지 1018-1 

TEL 048-972-5197 https://rikosei.com/

TEL 04-7189-4117 https://www.fortec-oil.jp/

베이스오일에 유막강도가 높은 특수에스테르를 채용해 특수에스테르를 베이스오일로 사용함으로써 유막강도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리코세이에서는 포르텍과 공동 개발한 0W-35를 스위프트 스포츠용으로서 추천하고 있다. 주입시에는 점도의 수치 이상으로 보송보송한 느낌이지만 보호성능은 높다. 


가격은 4500엔/0(세금 별도)

Photos/타카마츠 히로시 Text/시오미 마코토

냉각&오일》 여름 유지관리

알루미늄 블럭은 발열이 쉬우므로 유온 관리가 중요한 포인트


K14C 엔진은 실린더 블록이 알루미늄 재질이다. 알루미늄제 블록은 발열이 쉽다는 특징이 있으므로 유온이 오르기 쉽다. 게다가 ZC33S는 유온이 110°C를 넘으면 엔진 보호를 위해 4000rpm에서 리미트가 걸려버린다.그 때문에 서킷 주행을 한다면 오일쿨러는 필수 장비이다.

이를 장착하면 츠쿠바2000에서도 유온을 102°C정도로 억제할 수 있다. ZC33S는 메인 미터에 유온 표시가 된다. 110°C에 도달하면 4000rpm의 리미트가 작동하므로 서킷 주행 시 쿨링 랩을 잡아야 할 필요가 있다.


사용하는 것은 포르텍 스펙 R의 75W90. 

기어가 들어가는 방법이 확실히 바뀌어 부드럽게 되지만 보호성능은 높다. 서킷 주행에 관계없이 초기부터 교환해 두고 싶다. 


리코세이 사이타마현 기타카쓰시카군 마쓰부시마치 대자축비지 1018-1 

TEL 048-972-5197 https://rikosei.com/

TEL 04-7189-4117 https://www.fortec-oil.jp/ 

베이스오일에 유막강도가 높은 특수에스테르를 채용해 특수에스테르를 베이스오일로 사용함으로써 유막강도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리코세이에서는 포르텍과 공동 개발한 0W-35를 스위프트 스포츠용으로서 추천하고 있다. 주입시에는 점도의 수치 이상으로 보송보송한 느낌이지만 보호성능은 높다. 


가격은 4500엔/0(세금 별도) Photos/타카마츠 히로시 Text/시오미 마코토

REV SPEED 30주년 잡지 발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