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 Oil

RACING NAV 5W30/40


제품 소개


가변식 밸브타이밍 탑재 엔진용으로 개발된 레이싱 오일,

전환포인트의 둔함을 해소하고 고회전까지 한번에 치다고 올라갑니다.


포르텍 독자적인 강인한 유막으로 유압저하를 억제해,

마찰손실의 저감효과에 따른 높은악셀 반응성을 보존하는 것으로, 

엔진성능을 100% 이끌어냅니다.


두 가지 점도 규격으로 생산되고 있으며 터보차량에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Engine Oil

RACING NAV 5W30/40


가변식 밸브타이밍 탑재 엔진용으로 개발된 레이싱 오일, 전환포인트의 둔함을 해소하고 고회전까지 한번에 치다고 올라갑니다.


포르텍 독자적인 강인한 유막으로 유압저하를 억제해,

마찰손실의 저감효과에 따른 높은악셀 반응성을 보존하는 것으로, 엔진성능을 100% 이끌어냅니다.


두 가지 점도 규격으로 생산되고 있으며 

터보차량에도 사용 하실 수 있습니다.

리코세이 오하라 치프 메카닉

RIKOSEI OHARA


레이스,랠리, 더트 트라이얼, 짐키나경기 등 모든 경기 차량의 제작 및 유지 보수를 담당, 본인의 차로 서킷주행을 줄기는 레브 독자들에게도 신뢰할 수 있는 존재다.


리코세이의 증언


고객의 차량에서부터 얻은 많은 데이터 온도 변화에 따른 느낌의 변화가 적다. 오랜 주행거리에서도 지치치 않는 터프한 오일이라는 느낌 다양한 경쟁 부문에서 참여해왔던 리코세이 오하라씨는 여러 오일의 성능에 대해 직접 보아 왔던 정비사이다. 시판차 베이스의 경기는 개조 범위가 한정되는 경우도 있어 오일의 내구성 이 머신의 내구성을 좌우하는 것도 드물지 않다. 특히 성능 규제로 인해 오일 쿨러는 장착할 수 없는 N1내구부문에서 발열로 인해 헤드 커버색상이 변할 정도의 시빅 레이스도 경험하고 있는 만큼, 각종 에피소드가 많다. 


그런 경험속에서 좋은 오일의 조건은 최선의 베이스오일을 사용할 수 있다고 단언한다. 베이스 오일의 비용을 절감하고 폴리머와 첨가제로 성능을 올린것은 초기 성능은 좋아도 단시간에 열화가 일어날 뿐만 아니라 엔진, 기어 내 고온에서 슬러지가 많이 나오는 등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런 오하라 씨가 20년 이상 신뢰하는 브랜드는 포르텍. 이 브랜드 이전 제품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포르텍 제품의 사용자이다. 

화제의 오일 & 코팅제


고품질 베이스 오일이 가져다 주는 내열성과 내구성 

슬러지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확실한 성능 보장

차량별 최선의 초이스는 ? 내열 / 윤활 기어오일


엔진 유형별 추천은 임프레사와 랜서에볼루션 등의 하이 파워 터보라면HYPER REV TUNE 5W50이 내열성도 포함 당연히 최고 성능이다. 이 오일은 피스톤과 실린더의 밀봉성이 뛰어난 스위프트 터보에서는 점도가 낮은 것부터 시도했는데, 저속 영역은 약간 희생이 되지만 회전이 올라가는 영역이나 피크 파워에서는 이기는 결과가 되었다. 


NA에서는 같은 시리즈의 0W-20,레이싱 NA의 0W-30, 대 배기량 NA는 같은 시리즈 0W-40 0W-30이 되지만, V형이나 수평 대향 엔진은 직렬에 비해 오일이 열화하기 쉽기 때문에 유지 사이클을 짧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기어 오일 내열성이 중요하고 약하면 기어 니들 베어링과 슬리브 등 기름이 닿기 어려운 부위에서 부터 타서 고형화되기 쉽다. 스포츠 주행에서는 변속을 보장하기 위해 조작감도 중요하다.


메탈을 터치하는 것 같은 걸리는 느낌이 아니라 절도감과 부드러운 쿠션 작용을 하는 느낌의오일이 이상적이다. 점도는 딱딱한 것이 고온시의 특성과 내구성, 시프트 느낌의 쿠션이 생긴다. 86의 예는 75W-140 매칭이 나오고 있지만, 더 단단한 80W-200도 개발을 시도하고 있다. 기계식 LSD를 갖추면 FF와 4WD의 프론트 스티어링에 불쾌한 킥백을 없애고 전자 제어의 불필요한 개입을 방지하기 위해 채터링을 확실히 억제하는 오일을 선호하고 있다. 이쪽도 오일의 좋고 나쁨은 분석할 때 분명히 알 수 있고, 윤활성이 낮으면 플레이트가 번질번질해지는 등의 마모가 두드러진다. GK5피트에는 75W-90을 추천한다는 데이터를 최근 얻었다.


전자 제어와 잘 어울리는 기어 오일 선택 최근의 자동차는 VSC와 트립컴퓨터, ABS 등이 갖춰져 서스펜션 킷과 브레이크, LSD는 물론, 오일 선택도 엄격해지고 있다. 턴 인에서 시작을 예로 들면 되도록 타각과 연동하여 4륜을 깨끗하게 돌려주는 것이 어색해진다. LSD가 채터링을 일으키면 회전 변동을 바퀴속도 센서가 읽어들여 차량의 안정된 제어와 반작동한다. 리코세이는 쿠스코의 MZ를 선택하고 플레이트도 매끄럽도록 세팅하고, 포르텍 오일에 의한 잠김과 개방이 매끄럽고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하고 있다.

리코세이 오하라 치프 메카닉

RIKOSEI OHARA


레이스,랠리, 더트 트라이얼, 짐키나경기 등 모든 경기 차량의 제작 및 유지 보수를 담당,

본인의 차로 서킷주행을 줄기는 레브 독자들에게도 신뢰할 수 있는 존재다.


리코세이의 증언


고객의 차량에서부터 얻은 많은 데이터 온도 변화에 따른 느낌의 변화가 적다.

오랜 주행거리에서도 지치치 않는 터프한 오일이라는 느낌 다양한 경쟁 부문에서 참여해왔던 리코세이 오하라씨는 여러 오일의 성능에 대해 직접 보아 왔던 정비사이다. 시판차 베이스의 경기는 개조 범위가 한정되는 경우도 있어 오일의 내구성 이 머신의 내구성을 좌우하는 것도 드물지 않다. 특히 성능 규제로 인해 오일 쿨러는 장착할 수 없는 N1내구부문에서 발열로 인해 헤드 커버색상이 변할 정도의 시빅 레이스도 경험하고 있는 만큼, 각종 에피소드가 많다. 


런 경험속에서 좋은 오일의 조건은 최선의 베이스오일을 사용할 수 있다고 단언한다. 베이스 오일의 비용을 절감하고 폴리머와 첨가제로 성능을 올린것은 초기 성능은 좋아도 단시간에 열화가 일어날 뿐만 아니라 엔진, 기어 내 고온에서 슬러지가 많이 나오는 등 트러블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그런 오하라 씨가 20년 이상 신뢰하는 브랜드는 포르텍. 이 브랜드 이전 제품부터 현재까지 꾸준한 포르텍 제품의 사용자이다. 

  당초에는 더트 트라이얼 이나 랠리에서 사용했지만 양질의 기유가 가져오는 내열성 및 내구성, 슬러지 발생이 적음 등 품질을 확실히 보증한다. 포르텍 오일은 점차 활약 분야를 넓혀 미쓰비시 랠리 아트의 OEM오일로도 채택되었다. 오하라 씨는 자사의 데모카 에서의 테스트를 비롯해 실제 사용 고객의 후기를 들으면서 최상의 선택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과거 레이스에서는 예선용 오일이라는 포지션인 0W-20 등의 초저점도 오일은, 지금은 친환경차를 비롯해 NA 스포츠카에 채용되는 것이 상식이다. 일반 사용자는 일상 생활에서 일반적으로 사용하고 있으나, 경기에서는 보다 힘든 경우가 많다. 특히 저속 및 단거리 주행이나 공회전 시간이 매우 긴 경기 환경에서는 저온 슬러지가 쌓이기 쉽고, 블로 바이 가스에 의한 오일 희석이나 오염의 증가도 문제가 된다. 모 대형석유회사에 근무하는 사용자가 HYPER REV TUNE0W-20를 넣고 서킷 주행을 포함한 롱런 테스트를 실시하면서 분석을 계속하고 있으며, 심지어 상상 이상의 내구성을 보이고 있다고 한다.

화제의 오일 & 코팅제


고품질 베이스 오일이 가져다 주는 내열성과 내구성 

슬러지가 거의 발생하지 않는 확실한 성능 보장

차량별 최선의 초이스는 ? 내열 / 윤활 기어오일


엔진 유형별 추천은 임프레사와 랜서에볼루션 등의 하이 파워 터보라면HYPER REV TUNE 5W50이 내열성도 포함 당연히 최고 성능이다. 이 오일은 피스톤과 실린더의 밀봉성이 뛰어난 스위프트 터보에서는 점도가 낮은 것부터 시도했는데, 저속 영역은 약간 희생이 되지만 회전이 올라가는 영역이나 피크 파워에서는 이기는 결과가 되었다. 


NA에서는 같은 시리즈의 0W-20,레이싱 NA의 0W-30, 대 배기량 NA는 같은 시리즈 0W-40 0W-30이 되지만, V형이나 수평 대향 엔진은 직렬에 비해 오일이 열화하기 쉽기 때문에 유지 사이클을 짧게 해야 한다는 것이다. 기어 오일 내열성이 중요하고 약하면 기어 니들 베어링과 슬리브 등 기름이 닿기 어려운 부위에서 부터 타서 고형화되기 쉽다. 스포츠 주행에서는 변속을 보장하기 위해 조작감도 중요하다.


메탈을 터치하는 것 같은 걸리는 느낌이 아니라 절도감과 부드러운 쿠션 작용을 하는 느낌의오일이 이상적이다. 점도는 딱딱한 것이 고온시의 특성과 내구성, 시프트 느낌의 쿠션이 생긴다. 86의 예는 75W-140 매칭이 나오고 있지만, 더 단단한 80W-200도 개발을 시도하고 있다. 기계식 LSD를 갖추면 FF와 4WD의 프론트 스티어링에 불쾌한 킥백을 없애고 전자 제어의 불필요한 개입을 방지하기 위해 채터링을 확실히 억제하는 오일을 선호하고 있다. 이쪽도 오일의 좋고 나쁨은 분석할 때 분명히 알 수 있고, 윤활성이 낮으면 플레이트가 번질번질해지는 등의 마모가 두드러진다. GK5피트에는 75W-90을 추천한다는 데이터를 최근 얻었다.

전자 제어와 잘 어울리는 기어 오일 선택 최근의 자동차는 VSC와 트립컴퓨터, ABS 등이 갖춰져 서스펜션 킷과 브레이크, LSD는 물론, 오일 선택도 엄격해지고 있다. 턴 인에서 시작을 예로 들면 되도록 타각과 연동하여 4륜을 깨끗하게 돌려주는 것이 어색해진다. LSD가 채터링을 일으키면 회전 변동을 바퀴속도 센서가 읽어들여 차량의 안정된 제어와 반작동한다. 리코세이는 쿠스코의 MZ를 선택하고 플레이트도 매끄럽도록 세팅하고, 포르텍 오일에 의한 잠김과 개방이 매끄럽고 부드럽게 움직이도록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