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 Oil
RACING NA 0W30/40
제품 소개
저점도 영역에서의 윤활성을 추구하며, NA차량 사용을 중심으로 개발된
하이 리스폰스 레이싱 등급 오일입니다.
저점도이면서 강인한 유막으로 안정된 유압을 유지하고,
리스폰스나 고회전영역의 느낌은
다른 오일에서 체험할 수 없는 원초적인 성능을 발휘합니다.
차량 점도에 맞게 두가지 규격으로 생산되고 있으며
터보차량에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Engine Oil
RACING NA 0W30/40
저점도 영역에서의 윤활성을 추구하며,
NA차량 사용을 중심으로 개발된
하이 리스폰스 레이싱 등급 오일입니다.
저점도이면서 강인한 유막으로 안정된 유압을 유지하고,
리스폰스나 고회전영역의 느낌은
다른 오일에서 체험할 수 없는
원초적인 성능을 발휘합니다.
차량 점도에 맞게 두가지 규격으로 생산되고 있으며
터보차량에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차량: 아반떼MD 1.6 / 참가경기: 넥센 스피드레이싱 GT-100클래스
사용 엔진 오일 : Racing NA 0w-30, Version-S 5w-30
Oneway Racing Team
1. 시동성 ★★★★★
데일리카로 사용하지 않는 경기차량 특성상 짧게는 며칠만에 시동을 걸어주거나 길게는 몇 달 만에 시동을 걸어주는 상황이 많습니다. 오일이 완전히 가라 앉아 있는 상태에서도 시동을 걸면 거슬리는 소음 없이 굉장히 안정적인 엔진소리를 들려줍니다.
1600cc GDI엔진 특성상 벨브 소리가 크게 들리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그 부분에 있어선 소리가 줄어들거나 묵직하거나 크게 다른 음색을 들려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시동을 걸지 않다가 시동을 걸어주더라도 엔진자체의 소리는 굉장히 안정적이었던 부분이 엔진 컨디션을 유지시켜준다는 믿음을 주는 오일입니다.
2. 저온 시 응답&토크감 ★★★★☆
차량이 적정온도를 유지하고 있을 때 보다는 엔진 소리가 조금 더 카랑카랑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3000rpm을 넘기지 않는 주행을 하지만 응답성이나 토크감에서 단점을 느끼기어렵습니다. 제 차량의 특성상 외부온도 10°C이하에서의 고속도로주행은 주행풍을 막아주지 않으면 수온 및 유온이 적정온도에 한참 미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이 상태로 총150Km 정도되는 고속도로구간을 운행한적이 몇 번 있었는데 약간의 카랑카랑한 엔진음의 느낌을 제외하고는 엔진회전수의 반응도 빠르고, 묵직하거나 굼뜬 현상 같은 이질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차량: 아반떼MD 1.6
참가경기: 넥센 스피드레이싱 GT-100클래스
사용 엔진 오일 :
Racing NA 0w-30, Version-S 5w-30
Oneway Racing Team
1. 시동성 ★★★★★
데일리카로 사용하지 않는 경기차량 특성상 짧게는 며칠만에 시동을 걸어주거나 길게는 몇 달 만에 시동을 걸어주는 상황이 많습니다. 오일이 완전히 가라 앉아 있는 상태에서도 시동을 걸면 거슬리는 소음 없이 굉장히 안정적인 엔진소리를 들려줍니다.
1600cc GDI엔진 특성상 벨브 소리가 크게 들리는 특성을 가지고 있는데 그 부분에 있어선 소리가 줄어들거나 묵직하거나 크게 다른 음색을 들려주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오랜 시간 시동을 걸지 않다가 시동을 걸어주더라도 엔진자체의 소리는 굉장히 안정적이었던 부분이 엔진 컨디션을 유지시켜준다는 믿음을 주는 오일입니다.
2. 저온 시 응답&토크감 ★★★★☆
차량이 적정온도를 유지하고 있을 때 보다는 엔진 소리가 조금 더 카랑카랑하다는 느낌을 받습니다. 3000rpm을 넘기지 않는 주행을 하지만 응답성이나 토크감에서 단점을 느끼기어렵습니다. 제 차량의 특성상 외부온도 10°C이하에서의 고속도로주행은 주행풍을 막아주지 않으면 수온 및 유온이 적정온도에 한참 미치지 못하는 상태입니다.
이 상태로 총150Km 정도되는 고속도로구간을 운행한적이 몇 번 있었는데 약간의 카랑카랑한 엔진음의 느낌을 제외하고는 엔진회전수의 반응도 빠르고, 묵직하거나 굼뜬 현상 같은 이질감이 전혀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3. 주행 시 응답&토크감 ★★★★★
다른 오일에 비해 토크감이 우수하다고 느껴집니다. 7000rpm까지 엔진을 회전시켜도 꾸준하고 균일하게 토크감을 지속시켜줍니다. 엔진회전의 응답성도 굉장히 빠르고 경쾌하게 받아 줍니다. 다른 오일의 경우 고rpm영역에서의 엔진소리는 다소 불안정하다는 느낌을 받은적이 있었는데, FORTEC엔진 오일은 꾸준하고 균일하게 토크감을 유지시켜주면서 동시에 엔진소리도 변화없이 안정적인 느낌이 인상 깊었습니다.
4. 열화 등의 내구성&내열성 ★★★★★
더운 날씨에 참가한 내구레이스에서 2시간동안 가혹조건으로 엔진을 회전시켜도 안정적이고 꾸준하게 유지시켜주는 토크감과 변함없이 빠른 엔진회전수의 반응속도는 놀라웠습니다. 경기연습 중간중간과 경기종료 후 오일의 점도 및 오염도, 오일 량을 확인해도 크게 문제 되는 경우 없이 오일자체의 컨디션도 꾸준하게 유지되는 점이 놀라웠습니다.
5. 종합평가 ★★★★★
외부환경변화와는 관계없이 지속되는 토크감과 빠른 반응성도 놀라웠고, 어떠한 경우에서도엔진 컨디션을 지켜준다는 믿음이 가는 엔진오일 입니다. 참여경기 횟수 및 경기장 마일리지가높은 상태에서 엔진 오버홀을 하지 않아서 심리적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포르텍 엔진오일의 엔진 컨디션 유지능력은 차량 컨디션이 아닌 드라이빙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3. 주행 시 응답&토크감 ★★★★★
다른 오일에 비해 토크감이 우수하다고 느껴집니다. 7000rpm까지 엔진을 회전시켜도 꾸준하고 균일하게 토크감을 지속시켜줍니다. 엔진회전의 응답성도 굉장히 빠르고 경쾌하게 받아 줍니다. 다른 오일의 경우 고rpm영역에서의 엔진소리는 다소 불안정하다는 느낌을 받은적이 있었는데, FORTEC엔진 오일은 꾸준하고 균일하게 토크감을 유지시켜주면서 동시에 엔진소리도 변화없이 안정적인 느낌이 인상 깊었습니다.
4. 열화 등의 내구성&내열성 ★★★★★
더운 날씨에 참가한 내구레이스에서 2시간동안 가혹조건으로 엔진을 회전시켜도 안정적이고 꾸준하게 유지시켜주는 토크감과 변함없이 빠른 엔진회전수의 반응속도는 놀라웠습니다. 경기연습 중간중간과 경기종료 후 오일의 점도 및 오염도, 오일 량을 확인해도 크게 문제 되는 경우 없이 오일자체의 컨디션도 꾸준하게 유지되는 점이 놀라웠습니다.
5. 종합평가 ★★★★★
외부환경변화와는 관계없이 지속되는 토크감과 빠른 반응성도 놀라웠고, 어떠한 경우에서도엔진 컨디션을 지켜준다는 믿음이 가는 엔진오일 입니다. 참여경기 횟수 및 경기장 마일리지가높은 상태에서 엔진 오버홀을 하지 않아서 심리적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포르텍 엔진오일의 엔진 컨디션 유지능력은 차량 컨디션이 아닌 드라이빙에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