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ngine Oil

RACING HYPER REV TUNE 0W20


제품 소개


[HYPER REV TUNE 5W50] 의 피를 물려 받아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오일입니다.


점도는 낮지만 풀 스로틀 주행에도 흘러내리지 않고 유온 상승 억제효과가 높아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내열성과 내구성을 모두 갖춘 상식 타파 오일입니다.

Engine Oil

RACING HYPER REV TUNE 0W20


[HYPER REV TUNE 5W50] 의 피를 물려 받아

최고의 퍼포먼스를 발휘하는 오일입니다.


점도는 낮지만 풀 스로틀 주행에도 흘러내리지 않고 

유온 상승 억제효과가 높아

장시간 사용할 수 있는 내열성과 내구성을 모두 갖춘

상식 타파 오일입니다.

박서 엔진에 특화된 오일

토요타86 / 스바루BRZ [0W20]

FORTEC 서포트 드라이버

도요타86/스바루BRZ전용

0W-20 오일 등장


저점도 오일에 대한 최대 불안은 엔진이 깨지지는 않을까,


가혹한 사용상황 하에 높은 점도의 오일을 사용하고 있었던 것은, 간단히 말하면 고온시 점도 저하에 대응한 것이다. 고부담이 가중된 때에는 유온은 140도 이상 도달하는데, 이때 내극압 성능이 유지되지 않기 때문에 고온시에도 적정한 점도, 내극압성을 지향하는 오일을 사용할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고온 시에도 필요한 내극압성을 유지할 수 있다면 점도는 낮으면 낮을수록 유리하게 된다.


유온 등을 확실히 관리한 상태에서 5W-40 지정 엔진에 0W -30 오일을 넣어 그 차이를 테스트한 적이 있는데, 탑스피드는 약 8km/h, 랩타임은 약1.3초 빨랐다.다만, 엔진은 저점도 오일에 대응하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오일의 소비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졌다. 


86/BRZ의 고부담을 나누는 것은 절대속도가 낮고, 클리닝 성능이 확보되기 어려운 랠리 등에서는 머신에서 오일을 뽑아내고 점도가 높은 오일로 바꾸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한다. 


하지만 아마도 순정 오일이라면 엔진이 깨져버릴 수도 있다. 

그렇지만, 메이커가 상정 하고 있는 상황부터 일탈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어, 

불안을 감싸고 있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그런 현장의 목소리를 받아 만들어낸 것이 86/BRZ전용 모터스포츠 대응 오일이다. 

국제 랠리나 슬라럼 경주에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있는 포르텍의 신제품인 것이다.


이 오일은 0W-20의 점도인 상태로, 특별히 고온시의 내극압성에 대응하도록 되어있다. 마찰을 낮추기 위해유기 몰리브덴을 배합하고 있고 그 양이 일반적인 제품 대비 2배가 투입되어 점도보유 성능을 높이고 있다. 또한, 일반적인 오일은 약 80도 정도에 규정의 성능을발휘하게 되어있는 것에 반해, 이 오일은 40도에서도 충분한 기밀성을 발휘한다. 


반대로 하자면, 일반적인 오일은 유온이 80도가 되지 않으면 규정의 압축비에 도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엔진은, 규정의 온도에 도달하지 않으면 충분한 성능을 발휘 할 수 없지만, 그 대응 온도가 더욱 저온에서도 괜찮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는 것이다.


카츠타 노리히코

Norihiko KATSUTA


[저희 라크팀 86도 포르텍의 0W-2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주행을 포함해서 오일에 대해서는 아무 문제도 없습니다. 제 자신도 2001년부터 포르텍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지금 까지 엔진이나 미션도 오일을 원인으로 하여 파손되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한 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아니, 걱정조차 한 적이 없습니다. 지금 수년 동안 완주율이 높은 것도 오일이 요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도요타86/스바루BRZ전용

0W-20 오일 등장


저점도 오일에 대한 최대 불안은 

엔진이 깨지지는 않을까,


가혹한 사용상황 하에 높은 점도의 오일을 사용하고 있었던 것은, 간단히 말하면 고온시 점도 저하에 대응한 것이다. 고부담이 가중된 때에는 유온은 140도 이상 도달하는데, 이때 내극압 성능이 유지되지 않기 때문에 고온시에도 적정한 점도, 내극압성을 지향하는 오일을 사용할 수 밖에 없었던 것이다.


고온 시에도 필요한 내극압성을 유지할 수 있다면 점도는 낮으면 낮을수록 유리하게 된다.


유온 등을 확실히 관리한 상태에서 5W-40 지정 엔진에 0W -30 오일을 넣어 그 차이를 테스트한 적이 있는데, 탑스피드는 약 8km/h, 랩타임은 약1.3초 빨랐다.다만, 엔진은 저점도 오일에 대응하는 것이 아니었기 때문에, 오일의 소비가 비정상적으로 높아졌다. 


86/BRZ의 고부담을 나누는 것은 절대속도가 낮고, 클리닝 성능이 확보되기 어려운 랠리 등에서는 머신에서 오일을 뽑아내고 점도가 높은 오일로 바꾸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한다. 


하지만 아마도 순정 오일이라면 엔진이 깨져버릴 수도 있다. 


그렇지만, 메이커가 상정 하고 있는 상황부터 일탈하고 있을 가능성도 있어, 불안을 감싸고 있는 것은 당연한 것이다. 


그런 현장의 목소리를 받아 만들어낸 것이 86/BRZ전용 모터스포츠 대응 오일이다. 국제 랠리나 슬라럼 경주에 적극적으로 도전하고 있는 포르텍의 신제품인 것이다.


이 오일은 0W-20의 점도인 상태로, 특별히 고온시의 내극압성에 대응하도록 되어있다. 마찰을 낮추기 위해유기 몰리브덴을 배합하고 있고 그 양이 일반적인 제품 대비 2배가 투입되어 점도보유 성능을 높이고 있다. 또한, 일반적인 오일은 약 80도 정도에 규정의 성능을발휘하게 되어있는 것에 반해, 이 오일은 40도에서도 충분한 기밀성을 발휘한다. 


반대로 하자면, 일반적인 오일은 유온이 80도가 되지 않으면 규정의 압축비에 도달하지 않는다는 것이다.엔진은, 규정의 온도에 도달하지 않으면 충분한 성능을 발휘 할 수 없지만, 그 대응 온도가 더욱 저온에서도 괜찮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는 것이다.


박서 엔진에 특화된 오일

토요타86 / 스바루BRZ [0W20]

FORTEC 서포트 드라이버


카츠타 노리히코

Norihiko KATSUTA


[저희 라크팀 86도 포르텍의 0W-2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테스트 주행을 포함해서 오일에 대해서는 아무 문제도 없습니다. 제 자신도 2001년부터 포르텍 제품을 사용하고 있는데, 지금 까지 엔진이나 미션도 오일을 원인으로 하여 파손되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한 적은 한번도 없습니다. 아니, 걱정조차 한 적이 없습니다. 지금 수년 동안 완주율이 높은 것도 오일이 요인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도요타 86과 스바루 BRZ는 모터스포츠계에서 

새로운 바람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짐카나에서는 시즌이 개막한지 얼마 안되어 

대망의 첫 우승을 거두어 실력을 뽐내고 있다.


랠리에서도 여러 팀이 86이나 BRZ를 실전 투입해 

개발을 진행하고 있고,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팀의 관계자나 오너들에게 고민거리를 주고 있는 것이 있다. 차량에 탑재되어 있는 FA20형 엔진 지정오일이 0W-20이라는, 상당히 점도가 낮은 오일인 것이다. 


랠리와 같이 쿨링 환경이 좋지 않은 가혹한 환경 속에서 부담감이 클 수 밖에 없는데 그 오일을 사용에도 괜찮을까? 그런 걱정을 하는 것은 당연하다.

도요타 86과 스바루 BRZ는 모터스포츠계에서 

새로운 바람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짐카나에서는 시즌이 개막한지 얼마 안되어 

대망의 첫 우승을 거두어 실력을 뽐내고 있다.


랠리에서도 여러 팀이 86이나 BRZ를 실전 투입해 

개발을 진행하고 있고,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고 있는 상황이다. 


팀의 관계자나 오너들에게 고민거리를 주고 있는 것이 있다. 차량에 탑재되어 있는 FA20형 엔진 지정오일이 0W-20이라는, 상당히 점도가 낮은 오일인 것이다. 


랠리와 같이 쿨링 환경이 좋지 않은 가혹한 환경 속에서 부담감이 클 수 밖에 없는데 그 오일을 사용에도 괜찮을까? 그런 걱정을 하는 것은 당연하다.

아시다시피, 최근에는 차량 지정 엔진오일의 점도가 낮아지고 있다. FA20형도 그렇지만, 렉서스 등의 많은 모델에 0W-20이라는 저점도 오일이 지정되고 있다. 그 이유는 매우 간단한데, 저점도 오일은 엔진 실린더 내 마찰이 저감되기 때문이다. 다시 말하자면, 엔진의 효율을 높여 마찰의 저감으로 출력 향상에 상당한 도움을 준다는 것이다. 그렇게 함으로써 순항 주행 시에 연비가 좋아질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므로 앞으로도 발매되는 많은 차량 엔진에 저점도 오일을 지정하게 될 것이다. 


하이브리드 등 고연비를 노린 모델에 저점도 오일이사용된다는 것은 당연한 흐름이지만, 그것이 모터스포츠를 위한 차량에까지 넘어가게 되었다. 포르텍이 86/BRZ 전용으로 개발한 모터스포츠 오일입니다.가혹한 조건 하에서 사용 할 수 있도록 베이스 오일은 물론 배합하는 첨가제들을 엔진 특성에맞춰 블렌딩시킨 레이싱 오일입니다.


물론 86/BRZ 이외 0W20을 필요로 하는 차량에 사용하셔도 좋습니다.